공지사항 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Organic Sulfur와 flake에 대한 간략 설명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지니케어 작성일18-06-11 02:07 조회4,625회 댓글0건

본문

5e39567874465e641881e7ba50e51839_1528649008_27.jpg

 

 

제가 가끔씩 구글이나 인터넷에서 MSM 정보를 들여도보고 있는데요.

보다보면 잘못된 정보나 잘못 알려진 용어를 좀 접하게 됩니다.

 

요새는 FLAKE가 좋으니 POWDER가 효능이 떨어진다느니하는 말들이 많이 떠도는 듯싶습니다.

그렇게 주장하는 글을 읽다보면

MSM을 네등급으로 나누더군요.

 

Organic Sulfer

MSM Flake

MSM Powder

MSM Capsule

 

저는 우선... 제일 좋다는 MSM이 Organic Sulfer라고 표기하고 유기농식 식이유황이라고 해석을 한 것도 말이 안되지만

저렇게 나눈 근거가 어딘지도 모르겠더군요.

아마 어느 외국의 제약회사의 홍보용 제조방식을 놓고선 저렇게 나눈 듯싶어요.

 

우선 Organic Sulfer를 다음 사전이나 구글의 해석에 찾아보시면 유기유황화합물이라고 합니다.

우리식대로 유기농이라는 표현이 아니라는 거죠.

그리고 모든 MSM은 Organic Sulfer 입니다.

무기화합물이 아니라 유기화합물이라는 뜻입니다. 즉 먹을 수 있다는 거죠.

제일 좋다는 등급이 Organic Sulfer라면 이 지구상의 모든 MSM은 다 똑같은 등급이 되겠죠. ^^

그리고 MSM의 제조방식을 조금 아신다면 저런 유기농이라는 식의 표현은 하기 힘듭니다.

 

말 그대로 MSM은 유기농이라는 말 자체가 성립이 안됩니다.

유기유황화합물(Organic Sulfur)은 MSM 자체를 지칭하기 때문이죠. 입자가 가장 작은 유기유황화합물입니다

MSM은 등급이나 품질의 차이는 분명히 있습니다. 순도의 차이가 있기때문이죠.

더 높은 순도를 얻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비용과 노력이 들어가야합니다.

하지만 그건 제조방식의 차이가 아니라 몇번을 더 걸러내고 걸러냈느냐의 차이가 될 것입니다.

 

구글을 영문으로 검색해서 찾으시다보면 organic sulfur crystals 표현도 나오죠.

Premium MSM이라고도 표현합니다. 저 네등급의 주장대로라면 저런 표현도 틀린 거겠죠.

 

우리나라의 경우 MSM의 과대광고가 민감한데요

유기유황화합물이라는 표현도 사용하기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외국에서 표현이 허용된 것들도 우리나라는 아직 제약이 많구요.

식약처는 2013년도에 천연, 자연, 이와유사한 표현, 리그닌, 식물류 추출, 식물 유래 등도 허용하지 않습니다.

이건 상업적 MSM의 경우 식물성 MSM이 없을 뿐더러 맞지도 않기 때문입니다.

 

식약처 링크가기

 

미국의 경우는 MSM을 식품첨가물로 사용할 수 있도록했고 표기도 가능하게 했지만

우리나라는 표기할 수 없습니다. 어느 한 MSM만 식품첨가물로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모든 MSM이 식품첨가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 정도로 안전하다는 뜻입니다. 미국에서는요.

외국에서는 의료용으로 MSM이 사용가능한 것처럼요.

의료용의 경우는 식품첨가물과 다르게 의료용 등급을 받은 것만 가능합니다. 모든 MSM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요.

실제로 MSM의 전단계 물질은 DMSO는 미국 FDA 승인을 받아 간질성방광염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임상실험이나 논문 연구시 정맥주사제나 근육주사제로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우리나라에선 안될 말이구요.

 

Flake가 좋다고 하시는 분들은 Organic Sulfer는 어쩌실 건지...

결정화나 증류의 정화공법은 미국의 한 제조업체에서 자신들의 공법이 더 좋다는 것을 말하기 위해 내 놓은 말이고

공법의 방법의 차이는 있을지언정 그것이 효능의 차이라고 볼 수는 없다고 봅니다.

효능의 차이는 얼마나 순도가 높고 깨끗하냐의 차이인데 그게 공법에서 나뉘는 것이 아니기때문입니다.

 

저번에 제가 올려드린 글도 캐나다산의 MSM이 식물성이라고 광고했다고 캐나다 자체 조사에서 아니라는 결론이 난 기사를

보여드렸는데요... 외국에서도 자신들의 홍보를 위해 잘못된 정보를 올리고는 하죠.

우리나라에서는 당연히 그 정보가 많이 돌아다니게 되고요.

아마 그 제품을 식물성MSM이라 홍보하여 우리나라도 많이 팔렸고 드셨을 것입니다.

그렇게 알고 있던 캐다다의 디스틸퓨어 경우 잘못된 정보라고  박사님이 직접 기사를 해외에서 찾아서 올려주신 거고요.

 

다른 제품을 뭐라고 말씀드리는 것이 아니라

적어도 정보는 좀 정확하자는 거죠.

 

결정화는 한번하고 증류공법은 네번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결정화든 증류공법이든 여러차례를 통해 순도 높은 MSM을 얻어내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5e39567874465e641881e7ba50e51839_1528650416_55.jpg
 

 아래 링크는 Pharmaceutical Grade에 대한 faq 입니다.

 

https://www.neurobiologix.com/product-quality-s/13.htm

 

한글 해석

https://translate.google.co.kr/translate?hl=ko&sl=en&u=https://www.neurobiologix.com/product-quality-s/13.htm&prev=search

 


 

 

동영상의 해석으로는 Pharmaceutical grade

A standard of purity suitable for use as a medicine

약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순도 표준 이라고 표현하네요.

 다음에는 MSM 제조방식에 대해 글을 박사님께 좀 자세히 여쭙고 글을 올려볼께요~ ^^